본문 바로가기
책갈피 책읽는 시간 공감과 성장

그들의 말

by 딸부자 라이언 2023. 10. 10.
반응형

세상에는 두종류의 후회가 있다

 

하고는 싶었으나 해보지 못한 아쉬움에서 오는 후회와

실컷 용기를 내어 실천했지만

기대보다 성과가 좋지 못한 서운함에서 오는 후회

 

어떤 후회가 더 나쁠까?

당연히 해보지 못한 데서 오는 후회다.

 

왜냐하면, 아쉬움이 해소되지 않은 채 끝까지 가니까

 

반면에 일단 시도 하기만 한다면,

혹시 그 결과가 좋지 않아 실망하게 되더라도

시나브로 잊고 새로운 도전의 대상을 찾아 나설 수 있다.

 

더구나 그 ' 저지름 ' 은 어떤 형태로든 깨달음을 주고

나를 한발 더 나아가게 할 것이다

 

놓아라

준비하라

그리고 시작하라

 

지금까지 쌓아온 내 인생의 어줍잖은 기득권들을

전부 다 내려 놓을수 있는 스스로의 결의가 따라 준다면

우리 인생은 리셋이 가능하다

갈 만한 가치가 있는 곳에는 지름길이 없다

지금까지 가져본적 없는 것을 갖고 싶다면 지금까지 해본 적 없는 것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늘 같은 결과만 나올 뿐이다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견해를 꼭 자신의 현실로 만들 필요는 없다

그들의 말로 인해 상처를 받긴 했지만 그렇다고 내 결심이 흔들리지는 않았다

 

ㅡ레스 브라운

#사람은무엇으로성장하는가 중에서

 

상처를 받았지만, 그렇다고 결심을 바꾸지는 않았다.....

자기계발서 수백권을 읽은거 같은데, 이 책을, 이 부분을 가장 공감을 했던 부분이었다.

아마도 그 당시에,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변하지 않은 진리이기 때문일지도. 

 

직장 생활하면서 나름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했는데,

돌아오는 것은 내가 어떻게 하던, 그들은 자신들의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말을 한다는 것이었다.

 

결국은,

나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이 아닌,

나를 모르는 사람들이 던진 말들에 상처받을 필요도 없고

그 말들에 힘들어 할 이유도 없다.

 

 

반응형
LIST

'책갈피 책읽는 시간 공감과 성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를 아끼나요?  (0) 2023.10.11
행복을 찾아서  (0) 2023.10.11
NO 라고 말할 권리  (0) 2023.10.10
어른이 된다는 것  (1) 2023.10.10
삶의 사명  (1) 202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