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갈피 책읽는 시간 공감과 성장

일관성 (一貫性)

by 딸부자 라이언 2024. 4. 1.
반응형

어떤 프로 골퍼든 대부분 한 라운드는 잘 칠 수 있다.

 

두 번째 라운드를 잘 치면

전형적으로 경쟁자들의 절반이 나가 떨어진다.

 

세 번째 라운드에서는

남은 선수들 또 다른 절반이 탈락한다.

 

네 번째 라운드는

선수의 일관성에 관한 진짜 시험이다.

 

계속해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결국 남은 사람들 위로 우뚝 서고,

그만한 보상을 받게 된다.

 

#다시리더를생각하다 중에서

 


일관성(一貫性)

우리는 사람한테나 사람이 아닌 것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왜냐하면, 본인들의 예측에 기대에 벗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생각에서...

그런데 생각해 보면,

나는 살면서 한 번도 같은 내가 아니었고 세상도 한 번도 같은 적이 없었다.

시간은 흐르고 상대적으로 나도 내 주변의 모든 것들도 변하기에...

변하지 않는 거는, 변하지 않는 거는 없다는 원칙이라고.

 

골프라는 운동을 배우면서 이틀, 삼일 좋은 성적을 낸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게 되었다.

지금도 초보 수준에 지나지 않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그나마 조금 즐길 수 있는 게 골프라는 운동인 거 같다.

 

다시 말해 계속해서 일관성을 유지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 위에 우뚝 선다는 것은 고집이나 아집이 아닌,

노력에 대한 얘기인 것이다.

그 노력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

그 시간을 통해 결국 다른 사람보다 앞설 수 있는 게 아닌가 싶다.

 

결국 일관성이 문제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 노력하는 것,

그것이 성공의 비밀인 것이다.

어떤 일타강사가 그랬던가? 많은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은 노력이 아니라,

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다 하고 나서 더 시간을 투자해 공부하는 것, 그게 노력이라고.

그 노력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 결국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