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갈피 책읽는 시간 공감과 성장

내 삶은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가?

by 딸부자 라이언 2023. 10. 12.
반응형

현재 우리가 겪는 대부분의 스트레스와 불안은

모든것이 너무 지나치기 때문이라는 말이 있다

 

그도 그럴것이

살면서 우리는 무수한 선택과 욕망사이에서 갈등하곤 한다

 

대체 뭘 얼마나 이루겠다고 생각만 해도 숨이 턱 막힌다

 

하지만 문제는 다른데 있다

 

그 모든 것들을 지금 당장,

그것도 가능한 빨리 해치우려고 하는 우리의 욕심이 바로 그것이다.

 

삶은 마라톤과 같다 오르막이 있고 내리막이 있는

 

그 길위에서 우리가 해야 할일은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는 것이지

삶에 쫓긴 나머지 제 페이스를 잃고 흔들리며 방황하는 것이 아니다

 

목표와 방향만 분명하다면,

힘들때 잠시 멈춰 쉬었다 가도 좋다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기 때문이다

 


삶은 표지판도 없는 낯선 길을 걷는 것과도 같다

누구나 그 길위에서 수없이 넘어지고 깨진다

하지만 방향이 정해져 있다면 길이 아무리 복잡하고 흔들려도 상관없다

방향만 확실 하다면 시간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삶은속도가아니라방향이다 중에서


중년이 되서야 이 글들이 내 삶에 현실이 되는거 같다

직장 생활 처음에는 멋있는 글귀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현실적인 공감이 없었는데

20년 넘는 직장생활을 하고 나서 보니,

내가 걸어온 길들이 모두 올곧지는 않지만,

수 많음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내가 살아가는 방향은 계속 비슷하게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

나보다 어린 사람들이,

나보다 경력이 짧은 사람들이,

경제적인 자유와 성공을 이뤄서 TV 나 유투브에 계좌를 인증하고 월 1억,

백억 매출을 얘기하는 것을 보다 보면

지금의 내가 너무나 초라해 보이고,

내가 가고 있는 방향이 맞는지 의문이 드는거는 어쩔수 없는거 같다.

 

반응형
LIST

'책갈피 책읽는 시간 공감과 성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틀리지 않고 다른 것이다  (0) 2023.10.12
Yes No 시스템  (0) 2023.10.12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0) 2023.10.12
미생 (未生)  (0) 2023.10.11
암흑의 세계  (0) 2023.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