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술마시는 법

by 딸부자 라이언 2023. 10. 21.
반응형

나는 누구와 술을 마시더라도

그 사람 마음을 마시고 싶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

나의 진실을 따라주고 싶다

나는 그의 투명한 잔이고 싶고

속마음 털어주는 술이고 싶다

 

안주는 인생의 소금꽃이면 더욱 좋고

오가는 입김 속에

가끔은 데워진 말로 부딪칠지라도

그것이 진실이라면

그의 잔 다 받아먹고 싶다

또 그만큼 따라주고 싶다

 

ㅡ김종구

 

책을 읽다가 마주하게 된 글

읽다가 친한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글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하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고,

중년이 되어서 더욱더 공감이 되는...

사람 사는 인생 그대로 투영이 되어 있는 글들...

 

책이란 참...

부족한 나를 한 잔씩 채워서 성장시키는 영양소 같은 생각이 든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