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나의 생각과 성찰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by 딸부자 라이언 2024. 2. 19.
반응형

 당신이 가고 있는 곳이 어딘지 모른다면
도착하는 그곳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우리는 스스로가 무얼 원하는지 묻는걸 멈춰서는 안된다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는데 내가 가고 있는 방향은 올바른 방향일까?

내 인생의 속도는 적당한 것일까?

끊임없이 나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게 결국은 사람일 수 밖에.

 

내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이제 50이 되어도 쉽게 대답을 하지 못하는...

이런게 행복이라고 모든것에 정확한 정의를 내릴수는 없지만,

그 행복이라는 것을 찾아서 가는 여정 그 자체가 아닌가 싶다.

반응형
LIST